신한은행 쏠편한 정기예금이 최근 높은 금리인상으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신한은행 쏠편한 정기에금의 금리와 장점들을 살펴보고 가입해도 괜찮을지 알아보겠습니다.
신한은행 정기예금 금리
신한은행 금리는 불과 몇달전 까지만 해도 최고이자가 연 3.2%였으나, 최근 높아지는 환율과 금리인상 때문에 현재 최고 연 4.35% 금리까지 높아진 상황입니다.
즉, 1000만원을 적금에 넣으시면 12개월 후 이자를 세후 약 37만 원 정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현재 많은 분들이 불확신한 주식투자 대신 신한은행 쏠편한 정기예금을 가입 있는 추세입니다.
기간별 금리
최소 1개월부터 60개월까지 개월 수가 길어질수록 더 높은 금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특이하게 12개월 금리를 신청하실 경우 4.35%로 제일 높은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오히려 24개월 이상 일 경우 4.2%로 조금 더 낮았습니다.
따라서 쏠편한 정기예금은 12개월 예금을 하시는 것이 베스트 초이스입니다.
만약 시중금리가 다시 낮춰진다고 해도 60개월 상품을 가입하신 경우 연 4.2%를 5년간 계속 받으실 수 있습니다.
게다가 신한은행의 경우 제2금융권이 아니라 제1금융권이라 혹시라도 이자를 못 받는 상황이 올까 봐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실제로 신한은행에서는 최대 5천만 원까지 예금자보호 정책을 실행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쏠편한정기예금 장점
타 은행 적금과 다르게 신한은행 쏠편한 예금은 총 3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1. 금액 제한이 없다.
입금하는 금액이 제한이 없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1만원 소액 예금을 할 수 있으며, 1억원 이상 큰 금액도 예금이 가능하기 때문에 모두에게 괜찮은 정기예금 같습니다.
입금하는 금액과 상관없이 4%대 금리를 받으실 수 있기 때문에 높은 금액 예금을 찾고 계신 분들이 라면 적당한 상품인 것 같습니다.
2. 만기일 연장
자신의 상황에 따라 만기일을 최대 3개월까지 연장도 가능합니다.
3. 일부 해지
자신이 급하게 돈이 필요한 상황이라면 예금한 금액 중 일부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일부 해지하더라고 이자율에 지장이 가지 않기 때문에 좋습니다.
이런 세세한 기능들이 kb star 정기예금과 같은 타 은행에 비해 고객들을 배려하는 신한은행 쏠편한 정기예금의 장점인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