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그룹이 쌍용차 인수에 본격 가담하면서 KG그룹과 관련된 주식 KG케미칼 외 4개의 종목들이 엄청난 거래대금이 나오고 있습니다.
쌍용차를 인수에 참여하는 기업들에 대해 알아보고 KG케미칼의 주가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KG케미칼 주가전망
KG케미칼의 차트입니다.
KG동부제철, KG이니시스, KG모빌리언스, KG ETS가 위 차트와 비슷한 흐름을 나타내고 있으며, KG그룹의 주가전망은 쌍용차 인수 여부에 달려있다고 해도 무방합니다.
따라서 KG그룹이 쌍용차 인수가능성에 대해 알아보면, 확실하지는 않지만 에디슨 모터즈와 쌍방울보다 확실한 기업실적과 자금이 뒷받침해주기 때문에 어느 정도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KG그룹이외의 다른 업체에서 쌍용차 인수전에 참여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KG케미칼의 주가전망은 긍정적으로 바라보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KG케미칼 기업실적 분석
KG케미칼은 시가총액이 5000억 원대로 나름 규모를 갖춘 기업이며, 초기에는 건설과 비료 업체로 운영하다 현재는 매출의 대부분을 철강을 제조하고 있으며, 그 외 전자결제와 미디어 및 금융으로 매출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연간 매출액은 21년 기준 4조 9천억 원이고 매년 성상 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영업이익률 또한 약 10%을 보여주면서 기업실적이 안정적입니다.
쌍용차 인수 기업
kg그룹은 쌍용차인수를 희망하면서 이전에 쌍용차 인수를 희망했던 기업들에 비해 자금력이 좋은 업체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KG그룹은 3600억 원의 인수 여유자금을 보유하고 있으며, 에디슨 모터즈, 쌍방울에 비해 안정적인 자금력을 가진 기업으로 평가되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에디슨모터즈 쌍용차 인수
쌍용자동차를 인수하기 위해 여러 기업들이 분쟁하는 이유는 에디슨 EV 쌍용차 인수에 실패하였기 때문입니다.
에디슨 모터즈가 상장한 회사가 에디슨 EV며 몇 달 전 쌍용차의 인수에 대한 기대감으로 8배 상승한 주가는 큰 폭으로 하락을 한 상태이며 거래정지를 당한 기록이 있습니다.
에디슨 EV가 주가가 급락한 이유는 에디슨 모터즈와 쌍용차가 계약해지 당했기 때문입니다.
에디슨 모터즈는 2700억 원의 인수자금을 정해진 시일 내에 납부하지 못하였지만, 아직까지 인수를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법원 효력 가처분 신청을 하여서 인수에 대한 강한 의지를 표현하였습니다.
쌍방울 쌍용차 인수
에디슨 EV가 쌍용차 인수에 실패하자 쌍방울 또한 인수전에 참여했지만, 현재 좋은 성과를 내고 있지 못한 상황입니다.
쌍방울그룹 에디슨 모터즈에 비해 자금력은 있지만 운영능력 부족으로 평가되고 있으며, EY한영 쌍용차 재입찰을 할 수 있는 기업이 누가 될지 모르게 되었습니다.
쌍용차 인수 관련주
쌍용차 인수 관련주는 KG그룹에 속한 KG동부제철,KG이니시스,KG모빌리언스,KG ETS이 있으며, 에디슨 EV 와 쌍방울, 광림 등이 있습니다.
쌍용차 인수 관련주들 중에 KG케미칼의 주가전망 현재까지는 제일 좋은 것 같지만, 쌍용차 인수를 예측은 아무도 불가능하기 때문에 투자를 하시는 것을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투자 판단에 대한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