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부모가구이신 경우 주택을 마련하기에 경제적으로 힘들고 대출을 해주는 곳도 찾기 어렵습니다.
오늘은 주택 전세자금을 마련하고 싶은 한부모가구를 위해 보증금을 대출해주는 한사랑 전세론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한사랑 전세론은 임차보증금의 90% 이내의 범위에서 대출이 가능한데요.
즉 자신의 보증금을 최대 90%까지 대출을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신청대상
한사랑전세론을 신청할 수 있는 대상은 신청자 본인이 한부모가 구이여만 합니다.
그리고 주택임대차계약을 체결한 상태에서 임차보증금을 5%이상지급 한상 태이여야 됩니다.
여기서 임차보증금이란? 타인의 부동산을 월세, 전세 등으로 사용하기 위해 지급해야 되는 보증금을 의미합니다.
신청자의 보유 주택은 1개의 주택만 보유해야 됩니다.
대출은 최대 2억 원까지 가능하며 임차보증금이 수도권 기준으로 7억, 지방 기준 5억을 초과하게 되면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신청자는 주택금융신용보증서를 담보로 제출하게 됩니다.
금리
한사랑 전세론은 매월 이자가 발생하게 됩니다.
아래 사진은 기간에 따른 금리를 나타낸 사진입니다.
대출하는 기간이 길어질수록 기본금리가 증가하는 형태입니다.
연 5~6%의 금리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간
신청 이후부터 2년까지 만기일이고, 최대 20년까지 1년 단위로 연장 가능합니다.
그러나, 연 6%의 금리가 있기 때문에 만기일이 연장될수록 불리합니다.
대출 방식
대출방식은 원금 균등분할상환과 원리금 균등분할상환으로 둘 중 한 가지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두 방식 중 부담이 덜 되는 쪽으로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원금 균등분할상환
원금 균등분할상환은 빌린 원금을 균일하게 갚는 방식으로 이자가 변동이 있습니다.
이 방식으로 할 경우 한 달에 값아야 할 금액은 대출금액에 이자율과 이자일수를 곱한뒤 365일로 나눈 값입니다.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또 다른 방식인 원리금 균등분할상환은 빌린 원금과 이자를 매달 똑같이 값으로 갚는 방식입니다.
한달에 값아야 될 금액을 계산하는 방법은 자신이 대출한 금액과 해당되는 기본금리를 곱한 다음, 12개월로 나눈 값입니다.
한사랑 대출 론을 신청하는 곳은 하나은행으로 아래 링크를 남겨놓겠습니다.
https://www.kebhana.com/cont/mall/mall08/mall0802/mall080201/1462557_115194.jsp
한사랑전세론
임차보증금의 90%이내, 최대 2억원까지(전세,반전세 계약 모두 가능합니다.)
www.kebhana.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