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43.5%)급락후 다시 급등중인 주식 '세종메디칼'을 분석해보고 차후 주가전망에 대해 알아봅시다.
세종메디칼 사업분야
세종메디칼이 뭘 하는 기업인지 살짝만 알아보면,
세종메디칼은 수술기구 전문제조업체로써 '복강경' (복부 내부) 수술기구 제조 및 조립을 하는 기업입니다.
로봇수술 발전과 함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세종메디칼이 코로나 치료제와 연관된 이유
복부 수술과 관련된 기업이 왜 코로나 치료제와 연관이 있는 이유는 지난 10월 19일 '제넨셀' 의 지분율 23%을
사들였기 때문입니다.
'제넨셀'은 먹는 코로나 치료제인 'es16001' 을 개발중인 업체입니다.
이 치료제는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국내 2,3상 임상시험을 진행중이며, 해외또안 임상시험을 준비중입니다.
하지만 아직 임상시험이 성공한 부분은 아니라서 투자을 하실때 조금 신중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세종메디칼 주가분석
세종메디칼 주가에 영향을 주는 별다른 기사나 소식이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주주들이 매도를 하였습니다.
특히 지난 27일 세종메디칼 개인 주주 한명이 1500만에 가까운주를 매도하였기 때문에 주가가 더 급락하였습니다.
하지만 11월 2일 주가가 29%오르면서 회복하는 추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세종메디칼 펀더멘탈
기업실적은 좋지 않습니다.
최근 1년동안 영업이익율은 음수대를 기록하고 있으며, 매축액도 감소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기업의 펀더멘탈이 좋지 않지만, 국내 코로나 치료제 개발업체인 '제넨셀'의 최대 주주라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코로나 치료제에 집중해야 되는 이유
분명한점은 가까운 미래에 코로나 치료제는 개발될 것이고, 치료제와 관련된 기업의 시가총액은 엄청난 혜택을 얻을 것 입니다.
따라서 개인 투자 포토폴리오에 '세종메디칼'을 제외하더라도 코로나 치료제와 관련된 기업들을 추가해보시는 것도 고려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먹는 코로나치료제 국내 관련주에는 'hk이노엔', '녹십자랩셀', '삼성바이오로직스' 등이 있습니다.
"투자 판단에 대한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