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싼타페 풀체인지 언제 되는지 궁금하신가요? 오늘은 싼타페 MX5 출시일에 대해 알아보고 더 개선된 디자인으로 출시될지 예상도를 살펴보고 가격은 지난 모델에 비해 어느 정도 가격대로 출시가 될지 알아보겠습니다.
출시일
싼타페 MX5는 2022년 말에 출시가 된다는 이야기가 있었지만, 실제로는 내년 상반기에도 출시하기 힘들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보통 출시일 6개월 전쯤에 차량의 실제 디자인이 찍힌 사진들이 인터넷상에 돌아다니는데 현재는 확실한 사진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2023년 6월 이후에나 출시가 가능할 것으로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스파이샷이 찍히면서 싼타페 풀체인지의 출시일이 2023년 8월이 될 예정입니다.
싼타페 MX5의 사전예약은 아직 시작하지는 않지만 출시되기 몇 달 전부터 진행이 되기 때문에 준비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가격 알아보기
과거에는 경쟁사 suv보다 더 저렴한 가격대였지만 이번 풀체인지 이후로 조금 더 가격이 인상될 것 같습니다.
물가가 상승하고 대체로 차량이 커짐에 가격 또한 상승할 것으로 전망되어 현재 대체로 평가가 좋지 않습니다.
그래도 최소 3500만원부터 풀옵션 5천만 원까지 형성이 될 것으로 예상되며 3000만 원대인 suv가격대 중 아직까지 합리적인 가격대라고 생각합니다.
예상도
싼타페는 편안하고 고급스러움 대체로 안전은 추구하시는 분들이 선호하시는 차량이라서 이번 예상도에 따라 반등이 극명하게 나누어졌습니다.
하지만 예상도는 실제 디자인이 아닌 현대에서 이런 방향으로 디자인을 만들 것이라고 예상한 사진이기 때문에 확실한 모델이 나올 때 까지는 판단하기는 이르다고 생각이 듭니다.

전체적으로, 이번 산타페 풀체인지는 전작에 비해 각진 모습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난 아이오닉6부터 현대자동차는 각진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으로 변경하려는 시도를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경쟁사인 쏘렌토와 비슷할 정도로 크기가 커졌고, 전고 또한 차박을 선호하는 소비자의 니즈에 따라 높아진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의 반응은 이번 싼타페 풀체인지가 마치 랜드로버 차량과 비슷한 느낌이라는 반응이 많았습니다.
양호하고 깔끔하다고 의견이 있는 반면 너무 올드하고 레트로 한 형태로 바뀌는 게 아니냐는 우려의 목소리도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요즘 나오는 차량이 전부 각진 형태로 바뀌는 것이 조금 아쉽다고 생각이 듭니다.
지난 싼타페의 모델은 경쟁사인 토레스에 판매량이 밀리면서 저조한 모습이 보였는데 이번 산타페 풀체인지는 예상과 다르게 남은 기간 조금 더 보완해서 출시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