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라이크 코인이 거래량이 급증하여, 업비트 내에서 주간 거래량 1순위에 들었습니다.
이에 대해 스트라이크 코인에 대한 기본정보와 시세 및 전망에 대해 알아봅시다.
스트라이크 코인 기본정보
스트라이크는 사용자들이 직접 이더리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가상화폐를 빌리거나 공급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스트라이크 코인은 스트라이크 플랫폼 내에서 사용자들이 사용하는 가상화폐의 한 종류입니다.
특히 대출을 하면 생기는 이자의 경우 토큰으로 거래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 스트라이크 코인이 활용됩니다.
스트라이크 코인의 시가총액은 1579억 원으로 적은 편에 속합니다.
또한 발행한도는 약 650만으로 적은편에 속합니다.
아마, 최근에 스트라이크가 많은 거래량과 함께 큰 변동성을 보여주는 것은 아마, 작은 시가총액과 발행한도가 원인 중에 하나를 차지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스트라이크 코인 특징
1.sTokens
스트라이크 내에서는 sTokens이라는 네이티브 토큰이 존재합니다. 이 토큰의 역할은 현금과 같은 기본자산을 가상화폐로 연결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자신의 현재 자산이 얼마나 가치를 하는지 알 수 있고, 이러한 자산을 현금화를 가능하게 하는 역할도 합니다.
2. 낮은 수수료
기존에 결제 플랫폼들보다 거래 시 발생하는 수수료가 적어서, 가상화폐를 거래하시는 이용자 모두 이익을 얻는 구조입니다.
3. 상장 정보
스트라이크는 국내 거래소 업비트 외 3곳에서 업비트만 유일하게 상장이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세계 거래소중에서 쿠 코인(KuCoin)에서만 상장이 되어있습니다.
그 외 6곳에서 거래를 할 수 있으나, 이용자들이 적은 거래소 이므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스트라이크 코인 목표
스트라이크의 목표는 이더리움 생태계 내에서 크게 자리 잡는 것이 목표입니다.
사용자들이 자신의 가상 가산을 더욱더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게 플랫폼을 개선해나갈 것이고, 개발자들도 새로운 디파이를 발명할 수 있게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스트라이크 코인 시세
스트라이크의 시세는 최근 큰 변동성을 가보여 주고 있습니다.
스트라이크 코인은 거래량이 저조하고 시세도 떨어지는 양상을 보여주다가 2월에 들어서면서부터 갑자기 급등하기 시장하였습니다.
코인은 주식과 다르게 이러한 급등이 있어도 호재를 찾아보기 힘든 것 같습니다.
즉, 세력들이 시세를 컨트롤하고 있는다는 점을 아셔야 됩니다.
스트라이크 코인 시세 전망
초록색으로 표시해둔 부분 안에서 주식에서 흔히 쓰이는 용어인 'N자파동'의 형태를 보입니다.
차트의 모양이 알파벳 N과 비슷해서 쓰이는 용어인데, 첫 번째 급등 이후에 조정을 받고 다시 급등하는 양상입니다.
이러한 형태가 보이는 이유는 세력들이 매집을 시작한 신호라고 생각합니다.
세력들은 매집을 할 때 개인 투자자들을 털어내기 위해 시세를 조정을 합니다.
이러한 N자 파동이 여러 번 등장하거나, 아니면 시세를 폭락을 시켜 개인투자자들에게 벗어나고, 큰 상승을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세력들이 코인을 매집할 때 무조건 오른다는 마인드로 매수했다가, 마음고생을 많이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세력들의 매집 기간은 그들만 알고, 목표 가격도 그들만 알고 있기 때문에, 투자를 하실 때 자신만의 기준을 세워 투자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투자 판단에 대한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