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비덴트의 주가가 강한 우상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비덴트의 주요사업과 주가에대해 분석해보고, 향후 주가전망에 대해 알아봅시다.
비덴트 차트
비덴트는 10월까지 10000원 초반대를 유지해오다가 최근들어 외인들과 기관들이 대량매수를 통한 거래량이 급증하면서, 주가가 저점대비 2배이상 올라간 상태입니다.
빠른 수치로 주가가 상승중이기 때문에 조금 더 주의깊게 지켜보아야할 기업인 것 같습니다.
비덴트 사업분야
비덴트는 원래 HD디지털 방송용 디스플레이의 개발,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시작한 기업이였습니다.
하지만 가상화폐거래소 '빗썸'의 지분 1200억원 인수하며 대주주가 되면서 최근에 주가가 우상향을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앞으로의 사업은 인공지능,IOT플랫폼, NFT의 서비스개발 등등 신규사업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초록뱀미디어 유상증자
비덴트는 '초록뱀미디어'의 유상증자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덴트는 총 50억을 투자하였고, 그 외 유상증자에 포함된 기업들은 롯데홈쇼핑,빗썸,버킷스튜디오,YG플러스가 참여했습니다.
총 1100억원에 유상증자에 참여하는 기업들은 서로 연합하여 투자를 진행하면서 같이 주가 상승의 가능성을 보여줍니다.
왜냐하면 롯데홈쇼핑은 라이브커머스, 빗썸은 가상화폐거래소, YG플러스는 미디어커머스, 버킷스튜디오는 게임 산업분야를 담당하고 있고 이 기업들은 메타버스와 NFT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기 때문입니다.
각각 다른 분야의 기업들을 모아서 메타버스와 NFT로 진출하는 계획이 좋은 가능성이 보입니다.
비덴트의 2대주주 '위메이드'
초록뱀미디어의 유상증자에 포함되어있고, 비덴트의 2대주주인 '위메이드' 내년말까지 자사 NFT에 적용시키겠다고 말했습니다.
최근 위메이드는 미르4 글로벌 동시접속자 100만명 달성했던 실적을 보여주고 있어서 NFT를 자사게임에 적용시키는 방식은 충분히 가능성이 있어보입니다.
비덴트 기업실적 분석
올해 3월 순이익율을 4000%에 달성하면서 엄청난 이익을 가져왔습니다.
당기 순이익도 전분기 대비 900억 이상증가한 수치입니다.
하지만, 매출액은 이러한 순이익에 비해 부진한 상태입니다. 그러한 이유는 비덴트의 메인 사업은 가상화폐와 관련이 되어있으며 작년에 비해 올해 가상화패시장의 주가가 많이 오른 상태이기 때문에 매출에는 영향이 없고 순이익에만 직결되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부채비율을 살펴보면 30%대를 유지중이며 가상화폐와 관련된 사업만 하는 것이 아니라, 앞서 설명들였듯이 NFT,메타버스 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이라 가상화폐에가 급락하는 것에 따라 기업이 무너지는 형태는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주가도 우상향을 보이고 있고, 초록뱀미디어와 유상증자를 통해 NFT 사업으로 확장해 나갈 비젠트는 내년부터 더 좋은 실적을 내줄 수 있을 것 이라고 전망합니다.
"투자 판단에 대한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댓글